함께 생각해봅시다

"하나님 마음에 맞는 사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9-25 23:26
조회
309
‘하나님 마음에 맞는 사람’

삼상 13:14

“여호와께서 왕에게 명령하신 바를 왕이 지키지 아니하였으므로 여호와께서 그의 마음에 맞는 사람을 구하여 여호와께서 그를 그의 백성의 지도자로 삼으셨느니라 ” (The LORD has sought out a man after his own heart and appointed him leader of his people, because you have not kept the LORD's command.)

 

믿음에 혼란이 오고 영혼이 흔들리더라도 너무 자책하지 마십시오. 다윗도 성급하게 이런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내가 놀라서 말하기를 주의 목전에서 끊어졌다 하였사오나”(시31:22). 그러나 지금 다윗은 천국의 성가대에 서 있습니다. 주님의 마음에 맞는 사람이었기 때문입니다. 영혼이 가라앉을 때는 그럴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믿음이 큰 사람이 되려면 큰 시험을 받아야 합니다. 깎이지 않은 다이아몬드는 빛이 나지 않고, 도리깨질을 하지 않은 곡식은 먹지 못하는 것같이 시련을 경험하지 못한 사람은 유익을 끼칠 수 없습니다.

평탄하게 살아온 사람의 믿음과 시련을 이겨 낸 사람의 믿음은 다릅니다. 하나님께서 그 삶을 깊게 갈아엎으신 사람은 풍성한 추수의 때에 하나님께 찬송과 영광을 드리고, 과거의 시련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드릴 것입니다.

‘하나님의 격려 한마디’ 중에서